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풍제약 말라리아 치료제 피라맥스정 과립 클로로퀸 신종 코로나 치료 효과?

경제, 세금

by LABOR 수달김수달 2020. 2. 10. 11:02

본문

목차

    신풍제약 말리라아 치료제가 코로나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보도가 나면서 신풍제약 주식 가격이 급등했다.

    2017년 신풍제약 세계유일 말라리아 치료제를 개발했다.

    pyramax 피라맥스 신풍제약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로 주목

    원래 말라리아 치료제는 있었다.

    이 제품은 복용 후 약효물질이 장기간 혈액에 남아 치료 후 재발 및 재감염을 줄여준다.

    피라맥스 과립은 소량의 물에 현탁해 1일 1회 3일 연속 복용으로 치료를 할 수 있다.

    1일 2회 3일간 연속 복용해야 하는 기존 치료제에 비해 소아 말라리아 환자의 복용 편의성을 높였다.

    다만 신풍제약이 개발한 파라맥스정 과립형은 신풍에서 혼자 개발한 것은 아니고 빌게이츠 재단의 비영리 말리라이의약 벤처제단인 MMV와 10년 이상의 협력을 통해 개발한 차세대 말라리아 치료제다.

    세계유일이라는 수식어는 소아용 과립형 치료제로서는 최초기 때문이다.

    말라리아는 백신도 있다.

    다만 과립형인데다 차세대형으로 개발되어서 효과도 좋고 에볼라 바이러스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에볼라 바이러스 등에도 효과가 있어서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로도 주목을 받은 것 같다.

    중국과학원 우한감염병연구소와 군사과학원 군사의료연구원, 생물안전대과학연구센터가 에볼라 치료제 렘데시비르(Remdesivir)와 말라리아 치료제 클로로퀸(Chloroquinem)이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로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검증해 중국 각급 성·시 정부에 통보했다.

    클로로퀸은 1940년대에 개발된 항말라리아제인 퀴놀린 유도체의 중요한 계열 중 하나로 말라리아 치료제다.

    클로로퀸은 일부 기생충과 아메바뿐만 아니라 말라리아의 기생충인 플라스모디움 비박스와 플라스모디움 팔키파룸에 대해서도 효과가 있다.

    신풍제약 피라맥스정 과립이 이 클로로퀸 보다 더 성능도 우수하고 비슷한 기전으로 말라리아를 치료하므로 신풍제약이 주목받은 것 같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